W- [상견례#2] 상견례 선물 준비 | 듀퐁 혼주넥타이 닥스스카프 산타마리아노벨라 핸드워시

상견례의 날이 다가오면서 내 신경은 상견례에 집중했다.나는 성급한 것으로 상견례 선물도 사전에 준비하고 보는데···오빠를 결혼시킬 때는 이런 문화(?)이 없었던 것 같지만(7-8년 전)요즘은 당연하게 되어 버린 상견례 선물.물론 좋은 뜻이라 좋다 준비하려고 하지만 무엇을 준비하면 될까?머리가 하얀..저는 양가의 부모/두 형제 부부의 선물을 고를 예정이다.우선 양가의 부모님 상견례 성격의 선물에는 도라지 정과이 나라의 룰인데···짐작되는 일은 없고 백도라지 정과가 막 상견례 자리와 딱 맞다고 생각하지만, 또 너무 뻔한 것은 싫은데···아무리 고민해어 봐도, 우리만의 특별한 것은 떠오르지 않고 도라지와 머리를 안고 논의한 결과. 어차피 결혼 전에 한번 사서 주려고 한 혼주 넥타이를 이 기회에 준비하기로 했다.양가의 아버지들이 평소 넥타이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넥타이에는 높은 금액을 걸지 않기로…!에르메스나 구찌 등의 브랜드 라인은 제외했다.1. 양가의 아버지:신랑 신부의 넥타이

닥스(DAKS) 구매 안 함

나는 어른들에게 선물할 때 닥스를 선호하는 편이라 닥스가 먼저 왔어.

우리 아빠는 가발이나 넥타이를 매지 않는데.. 빨강계열 넥타이가 너무 싫어서 보라색이나 채도가 낮은 컬러만 골랐다.. 화이트 셔츠에 매칭을 해주셨는데 잔잔한 패턴에 자세히 보면 아주 작은 큐빅이 박혀있다. 무난 처음에는 아이쇼핑만 일단 해볼 생각으로 가격을 못들었는데 10만원대였던 것 같아 인터넷에서는 더 싸게 살 수 있을 것 같아.

매장에 다른 선택지가 크지 않았고 이 디자인 외에는 눈에 띄는 게 없었기 때문에 닥스는 통과했다. 듀폰 항해 모티브가 돋보이는 캐릭터 큐빅 넥타이 TE3SM61KA008TNY/TE3SM61KA008TRD

닥스보다는 조금 고급스러운 느낌의 듀퐁. 바로 옆에 매장이 붙어있어서 구경해봤는데..처음에는 셔츠 위에 올려진 세트 기준으로 오른쪽 두 쌍이 너무 고급스러워 보였고, 심해서 왼쪽 두 쌍의 디자인은 닥스와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아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다.

명품을 제외하고 웹서핑에서 이미 지워진 곳을 제외하고 보니 딱 이 두 군데만 돌고 (#시저타이 많이 했었는데 나는 매장이 서울에만 있어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없었던 점에 포기했다. 자수서비스가 마음에 드는데…) 두 곳 중에서는 듀퐁이 더 마음에 들어서 듀퐁을 선택했고 디자인은 좀 더 고민하고 선택하려고 일단 집으로 돌아왔다.처음 고급인 줄 알았던 오른쪽 두 쌍을 인터넷에 검색해 주문했다.매장가 159,000원씩 *2개=318,000원에서 20%합계 254,400원이었는데, 이것저것 할인했더니.. 인터넷에서 10만원 싸게 살 수 있었다.(선물포장/쇼핑백동봉가능)

그런데 이 블로그 포스팅 중에 찍어온 사진을 보니 확실히 눈으로 봤을 때 고급스러웠던 넥타이가 당신~~ 칙칙해 보이지 않을까..

그러니까 좀 강해도 밝은 걸로 하자! 본식 사진도 잘 찍어야겠다!며 서둘러 왼쪽 두 쌍의 디자인으로 재주문했다. 그동안 카드할인%가 바뀌어서 약 9천원정도 차이가 났다.. 잠깐 최고야 뭐든 오늘. 지금이 제일 싸.선물 같은 건 직접 보고 매장에서 사도 되지만 같은 제품인데 가격 차이가 많이 나니까 급하지 않으면 인터넷으로도 꼭 찾아봐.

2. 양가 어머니 : 스카프

부모님 선물을 각자 따로 준비할 생각은 없었는데 선물을 넥타이로 정했더니 선물이 아버지 쪽으로 쏠려서… 우리 엄마들이 왠지 빈손으로 가시는 기분이 들까봐 소소한 엄마 선물도 준비했다. 도라지 설탕 조림 꿀→화과자→눈꽃수→에스티로더→본식 액세서리(뒷받침)를 거쳐 스카프로 결정했다. 뭔가 양가 아빠들의 선물이 시밀러 아이템이라 엄마들도 맞춰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던 순간 꽂힌 게 있었다. 닥스(DAKS)23SS 브라운/베이지 체크 정사각형 면 실크 스카프

@출처 : LF몰, 닥스ACC 상품페이지 울란마는 브라운(왼쪽)이고 엄마는 베이지(오른쪽)!!! 두 분한테 딱 맞는 것 같으니까 딱히 고민하지 말고 겟.

@출처: LF몰, 닥스ACC 상품페이지 LF몰을 통해 결제했고 요기가 최저가였다. 선물포장도 가능해 선물포장까지 신청했다.

3. 양가형제부부:핸드워시그리고 양가 형제 내외에게는 간단한 선물을 준비하려고 했다. 트위그뉴욕 머그와 접시세트를 선물하려고 했는데 우연히 도라지형 집에 다른 패턴인데 이미 가지고 있는걸 알았어… 몰랐다면 선물했지만, 알고보니 선물하기 싫어서 다른 선물을 찾게 되었어..^^ 산타마리아노벨라사포네리퀴드 프리지아 핸드워시 250ml내가 갖고 싶었던 건데 내 돈으로 사기는 좀 아깝고… 하지만 갖고 싶었던 제품을 골랐다. 핸드워시인데 패키지가 고급스럽고 향이 좋아서 갖고 싶었어. 만두를 키우면서 손을 너무 자주 씻는데, 손을 씻을 때 향이 좋으면 기분이 좋기 때문에 핸드워시를 해서 가격이 조금 비싼데도 불구하고 기분 좋은 선물을 하기로 했다.산타마리아노벨라 왁스타블렛 – 프리지아도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았는데. 도라지가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핸드워시 사주고 싶다고 계속 얘기하다가 결국 이걸로 픽!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했고, 이 역시 포장 서비스를 하고 있어 포장 서비스도 신청했다.그냥 포장받으면 되는걸 굿~~이 상견례 선물용이라고도 쓴다^^이렇게 예쁘게 포장돼 오는 것도 내가 선물로 선택한 이유에도 한몫하고 있다.@출처 : 신세계몰 산타마리아노벨라 상품페이지@출처 : 신세계몰 산타마리아노벨라 상품페이지하나하나 신경 쓰다 보면 처음 생각한 예산보다 조금 오버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이런 곳에는 돈을 아끼지 말자! 이제 선물 3종 세트 준비 완료, 지난 며칠 수시로 양가 가족을 위해 드리는 선물 고민을 이어간 것 같다. 고민한 만큼 모두에게 마음에 드는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선물소감은 상견례소감과 함께 돌아올거야!!!!!!!!!!!!!!!!!!! 끝.

error: Content is protected !!